본문 바로가기
안기린의 일상/부산여행 [2022.04]

[부산여행] 온천천카페거리와 다시 한 번 승진막창집

by 안기린_ 2022. 6. 26.
728x90
반응형

지난 이야기는 

 

[부산여행] 부산대표관광코스는 아파트? 그늘막이 펼쳐지지 않는다

지난 이야기는 이 곳에서 [부산여행] 뜨라또리아단테 도착~ 너무 맛있었지만... 지난 이야기는 이 곳에서 [부산여행] 일어나자마자 뜨라또리아 단테를 외치다 지난 이야기는 이 곳에서 [부산여행

eskan.tistory.com

온천천카페거리로 가보자고 했지만, 온천천카페거리를 안 가본 건나도 마찬가지였다. 

온천천카페거리가 어디인지 찾아보니, 수영강으로 들어가는 물줄기 중 하나인 온천천을 따라 카페거리가 형성되어있었다. 

대충 동해선 안락역에서 조금 걸어서 들어가면 있는 곳이었다. 

그다지 접근성이 좋진 않아서, 관광객보단 부산 사람들이 더 찾을만한 곳이었다. 

온천천을 따라서 공원도 만들어져있어서 이 곳 주민들은 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기대와는 달리 벚꽃은 이미 다 지고 없었다. 

듣기로는 이 곳이 벚꽃이 필 때에 굉장히 예쁘다고 들었다. 

하지만, 우리가 갔을 땐, 이미 벚꽃은 지고 푸른 잎으로 다 뒤덮혀있었다. 

그럼에도,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온천천을 더 시원하게 장식해주는 것 같아서 좋았다. 

다음에는 벚꽃이 만개했을 때 와야겠다. 

소문대로, 근처에는 맛집들이 가득차있었다. 

대부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하천을 따라 운동을 하고나 쉬고 계셨고, 골목골목 사이에 위치한 맛집들에는 젊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 

이왕 이 곳에 온 김에 우리도 어디론가 들어가보고 싶었다. 

배가 이미 불렀기 때문에, 카페에서 좀 쉬기로 하면서, 카페를 찾아다녔다. 

그러다 베르엔베르가 눈에 들어왔고, 우리는 이 곳을 들어갔다. 

내부에는 사람들도 많고, 강아지도 들어올 수 있는 카페라 강아지도 있었다. 

배는 불렀지만, 크림라떼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크림라떼를 마시며 강토끼와 휴식을 취했다. 

 

베르엔베르 리뷰는 맛기린에서

 

베르엔베르 온천천카페거리 - 호로록크림라떼와 수제청레몬얼그레이

부산 사람들만 아는 곳인지도 모르겠다. 온천천 카페거리라는 곳을 처음 가봤다. 벚꽃이 피면, 굉장히 예쁜 거리라고 하는 데, 우리가 갔을 땐, 벚꽃이 막 지기 시작할 무렵이었다. 그럼에도, 온

eskan.tistory.com

 

원래는 온천천카페거리에서 저녁까지 해결하고 올 참이었지만, 카페에서 쉬다가 호텔로 들어오고 싶어졌다. 

그래서, 급하게 온천천카페거리에서 버스를 타고 호텔이 있는 광안리 쪽으로 다시 왔다. 

강토끼는 저녁으로 승진막창집에 한 번 더 가고 싶어졌다. 

분명 어제까지만해도, 고민하는 기색이더니, 저녁 먹을 때가 되니, 고민도 없이 승진막창집을 가고 싶어했다. 

이번에도 전골을 먹을지 아니면 구이를 새로 시도해볼지는 고민을 더 해보겠다고 했다. 

결국 승진막창집 두번째방문 때에는 구이를 먹겠다고 했다.

사장님도 우리를 알아보시고는 정성스레 막창을 구워주셨다. 

생각보다 더 많이익혀야 더 맛있다면서, 골고루 맛있게 구워주셨다. 

구이도 맛있었다. 

구이를 다 먹어갈 때 쯤, 강토끼는 전골도 먹자고 했다. 

이번엔 매운맛으로 도전을 하기로 했다. 

승진막창집 사장님은 너무 맵진 않은 지 물어보셨고, 나에겐 딱 괜찮은정도 강토끼에게는 살짝 매운 정도였다. 

그리고, 나갈 때 쯤, 우리에게 감사하다며, 호올스를 따로 챙겨주셨다. 

 

승진막창집 리뷰는 맛기린에서

 

승진막창집 - 곱창전골 맵기 비교, 소막창과 소대창구이

해성막창 이후로 더 나은 곱창전골을 찾으러 많이 시도를 했지만, 오랜만에 맛있는 곱창전골 집을 찾았다. 물론 막창구이와 대창구이도 훌륭했다. 곱창전골 순한맛을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eskan.tistory.com

승진막창집에서 그렇게 맛있게 저녁을 해결하고, 아침에 미리 사두었던 빵을 찾으러 갔다. 

언스베이커리는 승진막창집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동선이 너무 잘 맞았다. 

역시 큰 그림을 그리는 강토끼였다. 

호텔에와서 빵을 먹는 데, 너무 맛있었다. 

특히 소금빵과 밀푀유가 너무 맛있었는 데, 우리는 서로를 바라며 감탄을 했다. 

검색을 해도 많은 결과가 나오지 않은 걸 보면, 우리가 맛있는 빵집을 발굴해냈다며 서로에게 칭찬을 했다. 

그래서, 문 닫기 전에 한 번 더 다녀오기로 했다.

우리가 부산에 있을 동안은 문을 열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가지 않으면, 다음에 또 올때 먹을 수 있었다. 

그새 유명해지면 안되므로, 산책 겸 다시 언스베이커리에 가서 빵을 더 사왔다. 

그리고 언스베이커리에서 사온 빵을 먹으며, 이 날의 마무리를 했다. 

 

언스베이커리의 리뷰는 맛기린에서

 

언스베이커리 광안리 - 소금빵, 밀푀유, 피자빵 그리고 이것저것 많이

유명한 맛집을 웨이팅을 하면서 가는 것도 기분 좋지만, 우연히 들어간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만나는 것도 참 기분 좋은 일이다. 그것도 강토끼와 함께라면 더더욱이. 승진막창집에서 웨이팅을

esk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