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기린

초필살돼지구이 광안직영점 - 껍데기, 뒷고기 그리고 갈비

by 안기린_ 2022. 4. 13.
728x90
반응형

벌써 2년이나 되었다.

2년전에 해운대에 위치한 초필살돼지구이 본점에 간 적이 있다. 

그 때, 껍데기가 너무 맛있어서 한 번 가야지 했는 데, 이번엔 광안직영점에 가게 되었다. 

해운대가 본점인데, 직영점인데다가 접근성이 좋아서 그런지 광안직영점에 항상 사람이 더 많았다. 

온 김에 껍데기부터 시키고, 뒷고기와 갈비까지 먹고 왔다. 

왜 본점보다 더 맛있지?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가?

2년이 지났지만, 변하지 않는 맛에 완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왔다. 

 

광안리 해수욕장을 따라 걷다 보면, 안쪽 골목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는 데, 그 곳이 초필살돼지구이다. 

항상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는 곳. 

하지만, 웨이팅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있으니 괜찮다. 

 

 

 

기본찬은 다 소개하기 힘들 정도로 많이 나온다. 

우선 양념게장은 매운데, 맛있다. 게장을 좋아하지 않는 데, 이 곳 양념게장은 맛있게 잘 먹는다. 

나물도 밥을 시켜서 비비밥으로 먹을 수 있는 것 같은 데, 그냥 따로 먹어도 맛있다. 

다만, 반찬이 푸짐하고 맛있지만, 껍데기와 고기가 나오면, 손이 잘 가지 않는다. 

반찬이 아니라 에피타이저 느낌

728x90

껍데기를 먼저 시켰다. 

구워주시는 데, 철판위에 껍데기를 올리고 철망으로 눌러준다. 

그래서 구울 때, 튀지 않는다. 

아예 튀지 않는 건 아니고, 철망이 들썩들썩하지만, 나에게 튀지 않아서 안전하다. 

다 구워지면, 이런 모습. 

껍데기의 기름으로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졌다. 

너무 고소하고, 요걸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소스의 새콤한 맛과도 잘 어울린다. 

이상하게 본점에서 먹은 것보다 더 고소해서 놀랬다. 왜지?

껍데기와 함께 시킨 뒷고기. 

껍데기를 먹고 굽기 시작했다.

불판에 한가득 채워진 고기를 보면, 뿌듯하다. 가격도 1인분에 7,500원이라 착하다. 

다 구워지면, 뒷고기에 있던 양념은 보이지 않고 그냥 생고기를 구운 것처럼 되는 데, 고기가 꼬들꼬들했다. 

매력있어. 삼겹살같은 고기를 원하면, 뒷고기는 맞지 않을 수 있다. 

꼬들꼬들한 고기가 별미였다. 

너무 맛있어서 일어나기 싫었다. 

그래서 뚱돼지 갈비라고 써있는 메뉴를 보며, 갈비를 또 시켰다. 

여기 돼지갈비양념도 너무 잘되어있고, 맛있다. 

뭐지? 왜 실패가 없지? 다 맛있다. 

결국, 일어나기 너무 아쉬워서, 껍데기를 한 번 더 시켰다. 

고기도 너무 맛있지만, 그래도 껍데기가 원탑이다. 

껍데기를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으니, 껍데기를 먹고 고기 먹고 후식으로 껍데기를 먹은 우리의 선택이 참 좋았다. 

 

부산 기장 여행에 대한 이야기는 토끼린에서

 

[부산기장여행] 초필살 돼지구이를 위한 기다림

얼마나 쉬었을까? 강토끼는 뭔가 더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 나는 크림과 아이스크림이 가득 든 음료를 먹은 덕분에 아직 배가 고프진 않았다. 강토끼는 이미 광안리에 올 때부터, 초필살

esk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