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기린

일광돈돈 - 특수세트와 냄비라면

by 안기린_ 2022. 4. 20.
728x90
반응형

요즘은 고깃집도 체인점이 많아서 어딜 가나 비슷한 고깃집들이 즐비하다. 

일광신도시에 간 겸 일광에서만 있는 고깃집을 찾다가 일광돈돈이라는 곳을 찾았다. 

가게 이름에 일광이라는 말이 들어있으니, 여긴 분명 일광에만 있는 곳이겠지. 

세트 메뉴도 있어서 처음 간 사람에게 메뉴 선택하기 좋았다. 

 

위치는 일광신도시 안 식당이 모여있는 곳. 

이 곳으로 가면, 먹을만한 식당이 많지만, 일광돈돈의 간판을 보면, 한번쯤 들어가보고 싶어진다. 

첫 주문은 3인분부터 가능하다. 

부산이나 경상도 등지에서는 이게 국룰이더라. 

그래도, 추가 주문시에는 1인분도 가능하다. 

기본찬을 보면, 왜 그런지 이해가 되는 데, 엄청 푸짐하다. 

식사에 된장찌개와 계란찜 메뉴가 있는 데, 그냥 나왔다. 

양배추 샐러드, 젓갈, 고사리, 파채. 그냥 기본찬만으로도 백반이 가능하다.

728x90

특수세트는 460g으로 삼겹살 가브리살 항정살로 이루어져있다. 

두사람이 먹기 적당한 양이고 기본찬까지 생각한다면, 밥 한끼로 충분하다. 

거기에 세 부위를 모두 맛 볼 수 있으니, 이런 세트메뉴는 옳다. 

구우면 이런 비쥬얼이 나오는 데, 개인적으론, 조금 더 구워서 더 갈색으로 만들고 싶었지만, 이렇게 먹어도 충분했다. 

돼지고기의 고소함과 쫄깃함을 각종 소스와 찍어먹으면, 매번 새로운 맛을 맛 볼 수 있었다.

천하의 일미 정도는 아니지만, 평균 이상의 고깃집이었다. 

요즘은 좋은 고깃집이 워낙 많아서, 고깃집 경쟁이 참 쉽지 않겠다. 

고기가 맛있어서, 마지막 후식으로 냄비라면을 주문했다. 

라면은 특별한 건 아니지만, 라면은 언제나 옳지. 

고기를 몇 점 남겨서 라면이라 먹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